찾기도 고치기도 힘든, 췌장암초기증상
췌장에서..발생한 암을 췌장암이라고 한다. 췌장은 위장의 뒤에 있는 길이 약 20㎝ 정도의 길쭉한 장기로서, 우측은 십이지장에 둘러 싸여 있으며 왼쪽 끝은 비장에 접해 있답니다. 췌장의 주 역할은 소화액을 만들어 버리게 되는 것과 혈당을 조절해야 하는 인슐린 등 여러 호르몬을 만들어 버리게 되는 것이랍니다.
췌장암초기증상..
일반적인 췌장암초기증상은 황달, 복부 통증, 체중감소, 소화장애, 당뇨병 등이랍니다. 황달은 췌장머리 부분에서 발생하게 되는 암의 약 80%에 있답니다. 그린 후에 췌장암의 가장 중요한 초기증상은 통증이랍니다. 통증은 주로 명치 끝에서 가장 흔하게 느끼지만 좌우상하 복부의 어느 곳에서든지 느낄 수 있답니다.
췌장암 원인..
대표적으로 췌장암 원인으로 생각하는 것은 흡연이랍니다. 흡연을 할 경우에 췌장암의 상대 위험도는 약 2~5배로서 이는 현재가지 알려진 가장 중요한 위험인자랍니다. 이 외 다른 문제에서도도 유전적 소인 및 유전자 이상도 췌장암의 원인으로 보고 있을 수도 있으며 용매제, 휘발유 및 관련물질, 살충제 등의 화학물질과 방사선에의 노출이 췌장암 원인이 될 수 있지만 확실치는 않다고 하도록 합니다.
췌장암 치료..
췌장암은 치료가 무척 힘든 암으로 알려져 있답니다.이유는 췌장암은 조기발견이 만만치 않아서라고 해야 합니다. 조기에 발견하기만 한 상태라면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췌장암 치료방법중 수술적인 방법은 전체 췌장암환자의 약 10%정도 밖에 안되는 것이다고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췌장암 환자들은 방사선 치료 내지는 항암치료를 받고 있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