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번 찌고 말리고를 반복하며 정성을 다해 만든 홍삼은 우리 건강식품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치대로라면 홍삼의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는 것이기에 알고 있다는데요, 그렇다고 그렇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것이라고 해도 잘못 복용하도록 되면 탈이 나기 마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홍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소화기에 생겨나는 부작용

 

홍삼의 부작용 첫번째는 소화 장애 인데요, 기가 약해서 소화가 잘 안될 수 있는 사람인 경우에 홍삼을 복용하면 그 효과가 나타나 소화가 잘 될지도 모를데요, 그렇지만 너무 장기간 복용해질 수 있게 되면 복부팽만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중추신경계 이상

 

홍삼은 몸에 열을 유발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열이 많이 나게 해도 된다면 안명홍조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 열이 많아지고 나서는 밤에 잠을 자기 힘들고, 빨리 흥분해질 수 있게 될 수 있는 데요, 바로 이것이 홍삼의 부작용 중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3.내분기계 이상

 

홍삼 부작용 중 남성의 경우에는 여성형유방이 생기거나, 여성에게는 자궁출혈 증상이 일어날 수 있는 홍삼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4.심혈관계 이상

 

혈기를 왕성하게 하게 되는 작용을 해야 하는 홍삼은, 그 복용방법이 지극히 잘못된 경우에는 홍삼의 부작용이 나타나는데요, 심장박동이 너무 빨라지고 가슴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난답니다. 심한경우에는 코피를 쏟을 수도 있어요. 

 

홍삼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 꼭 확인해야 될 것이 있는데요, 그것은 자신의 소화계통에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와, 스트레스와 화병 증상이 없는 시기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것만 지켜주시면 홍삼의 효과를 확실히 누리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정량을 제대로 복용하게 된 것이다면 이러한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은체 몸에 참 좋은 홍삼인 것입니다. 하지만 홍삼의 부작용이 초래되는 케이스는 대부분 3개월 이상을 장기적으로 복용하거나 또는 하루에 적당한량을 넘어 너무 많은 양을 복용해지게 될때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옛속삼에 너무 과해질 수 있게 되면 모자란 만도 못하다라는 말이 있듯 항상 과하도록 되면 문제점들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올바른 양을 올바른 방법으로 섭취하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