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산준비 언제부터 해야할까요? 임신 막달이 다가오면 출산입원준비를 슬슬 해야할텐데요. 오늘은 초산이신 분들을 위해 어떻게 입원준비를 해야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얼추 가방은 싸셨겠지만 혹시 빠진 것이 있는지, 출산준비 언제부터 해야하는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출산입원준비목록 보시고 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산준비 언제부터 해야할까?

 

출산준비는 대부분 막달이었을 때 하게 되지만 예정일과 약간만씩 다르며 크게는 3-4주까지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가방은 미리 싸놓으시는 것이 좋아합니다. 

 

가방

 

가방은 짐을 꾸리는 데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들어가게끔 넉넉한 사이즈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다.

의료보험증, 산모수첩

 

신속한 입원 수속을 위하여 의료보험증을 꼭 챙기시는 것이 좋다. 산모수첩은 임신기간의 기록이 적힌 필수 준비물이니 빼먹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면도구

 

약 일주일간의 입원기간동안 쓸 기본적인 세면도구를 준비하셔야 하도록 합니다. 산후에는 이가 약해져서 칫솔질로도 통증이 올 수 있기 대문에 부드러운 칫솔모, 가글액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건

 

세면용, 유방 마사지용으로 넉넉히 준비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그렇기 때문에 수건이 지급되지 않은 경우도 있기도 하며 입원기간이 길어지고 나서는 모자랄 수도 있기 때문에 혹시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넉넉히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죠?

 

내의, 수면양말

 

출산 한 뒤에는 오한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가디건, 수면양말, 내의 등을 꼭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체온관리를 잘 못해 찬바람이 안으로 스며들면 나중에 뼈건강에 좋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복대

 

복대는 제왕절개를 하신 산모분들이 챙기셔야 하는 것인데요. 출산 3-4주 후에 늘어난 허리, 배를 조여주기 위해 요구되는 물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형유지를 위해 이른시기에 착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상하체의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산후풍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고 하니 4주 이후에 착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아기용 준비물

 

겉싸개, 속싸개, 발싸개, 손싸개, 가제손수건, 아기용 물티슈, 배냇저고리, 기저귀, 내의 등을 준비하셔야 하도록 합니다. 신생아들은 기저귀를 하루에 10-15개정도 쓰기 때문에 꼭 준비하셔야 하고 내의는 계절에 따라 두어벌정도 여유로 더 준비해두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