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요네즈로 가구 광택내기

 

식용으로 가정에 하나씩은 비치하고 있다는게 바로 마요네즈가 아닐까 싶네요. 마요네즈는 가구를 반짝반짝 광택을 내는데 유용해지게 사용 할 수 있을 것이다고 해야 합니다.

마요네즈를 테이블, 찬장에 얇게 바른 다음 헝겊으로 깨끗하게 닦아주면 반짝반짝 광이 난다고 하도록 합니다. 자주 할 필요는 없고 일주일에 한번씩만 해도 된 것이다고 합니다. 대청소할때 꼭 한번 해보세요.

 

바퀴벌레 박멸하기

 

나름 잘 관리를 한다고 해도 한번씩 바퀴벌레가 나타날때가 있습니다. 바퀴벌레는 여러가지 질병들을 전파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보이는 당장 박멸해야 될 수 있는데요. 몇마리가 눈에 보일 정도라면 아마 구석구석 제법 많이 번식을 한 상황이기 때문에 빨리 박멸해야 합니다.

바퀴벌레를 잡는데 가장 좋은 것은 붕산인 것입니다. 붕산과 설탕을 4:6 비율로 섞은 다음 바퀴벌레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 뿌려두면 2~3일 정도 지나 바퀴벌레가 현저하도록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도록 될 것인 것입니다. 바퀴벌레는 쉽게 퇴치가 안되니 계속 지켜봐야 하도록 합니다.

 

아이옷 더럽혀지는 것을 방지하기

 

아이들이 밥을 먹다보면 음식이나 침을 흘리기 때문에 쉽게 더럽혀해 질 수 있다. 턱받이를 한다고 해도 더럽혀지게 되는 것을 줄이기도 녹록치 않습니다. 게다가 빨래도 자주 하기엔 부담이 가기도 하고요. 이럴때 필요한게 즉시 화장지입니다.

특히 침을 자주 흘릴때는 목 주위에 화장지를 둘러둡니다. 목으로 타고 내려가다가 화장지에 흡수됨으로써 침이나 기타 이물질들이 옷에 잘 묻지 않을 것이므로 옷이 더러워지는 것을 어느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스웨터 풀때 먼지 방지하기

 

스웨트를 풀때는 미세하도록 먼지들이 나오게 됩니다. 호흡기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는데 이럴때는 비닐자루나 봉지를 이용한다면 먼지를 막을 수 있다. 일단 비늘봉지, 자루에 스웨터를 넣어주고 실만 나올 정도로 구멍을 뚫어 그 구멍을 통하여 실을 풀어주면 실에서 나오는 가루들이 날리는 것을 방지하다면서 스웨터를 풀 수 있습니다.

 

수도관 보호로 동파 예방하기

 

겨울철, 날씨가 추워지면서 신경써야 될 수 있다는게 수도관인 것입니다. 수도관이 얼게 되거나 동파되면 물을 사용하지 못하므로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이렇게 수도관이 얼거나 동파될 수 있다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한다면 물을 약간 틀어 두는 방법을 주로 사용 그러나 알루미늄 박으로 파이를 꽁꽁 감아둔다면 수도관이 동파될 수 있을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고 해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