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는 그 자체보다도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발하기때문에 좀 더 조심해야하는 것인데요. 평소에 당뇨병자가진단과 당뇨병에좋은음식 섭취를 통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의 경우 지속적이고 꾸준한 치료와 동시에 식이요법이 중요합니다. 그럼 당뇨 증상과 같이 식이요법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잦은 피로감
당뇨병자가진단 시에 자주 피로해진다면 당뇨를 의심해보이는데요. 당뇨환자의 경우 인슐린 수치가 낮아 에너지로 요구되는 포도당을 제대로 분해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또한 면역력도 낮아져서 각종 질병에 쉽게 걸린답니다.
갈증이 심함
당뇨병자가진단 시에 평소에 물을 얼마나 섭취하는지도 살펴보면 좋은데요. 포도당이 확실히 분해되지 않으면 소변으로 배출되면서 소변량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이는 갈증을 유발한다고 하네요.
손발이 저림
손이나 발이 자주 저리게 되는 것도 당뇨병자가진단으로 살펴보이는데요. 당뇨환자의 경우 포도당수치가 높아져서 혈액을 통하여 산소와 기타 물질들이 확실하게 전달되지 않아 말초신경계에 문제를 일으킨다고 하도록 합니다.
지방과 소금
당뇨병에좋은음식을 섭취하다면서 해로운 음식도 피해줘야하는데요. 과도한 나트륨과 지방의 섭취는 당뇨를 더욱 심각하도록 만든다고 합니다. 요리를 하게 될때는 최대가 되게 싱겁게 만들고 몇가지 튀김을 피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당뇨병에좋은음식은 몇가지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을 들 수 잇는데요. 특히 무기질과 비타민a,c,e는 항상화기능이 있어요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c의 경우 당뇨 치료를 위한 인슐린 투입으로 인해 상실되므로 꼭 음식을 통해 충분히 먹어야한다고 하네요.
섬유질
당뇨병에좋은음식으로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과일을 들 수 있답니다. 섬유질이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면 된다고 하네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