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암은 초기에는 자각증세가 없어 진행된 후에야 발견될 수 있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흔히 간을 침묵의 간이라고도 하죠. 이런 이유로 제때에 간암을 진단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할 정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암 말기로 판정받는 환자들은 막상 진단을 받기 전까지 크게 불편함을 못 느끼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그래서 좀 더 진단에 대해서 납득하기 힘들죠.
간암 증상으로 일반적인 것은 오른쪽 윗배의 통증, 덩어리 만져짐, 체중감소, 심한 피로감, 팽만감이며 암이 상당히 진행된 후에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암 원이 될 수 있는 것은 간염 바이러스로 인해 간경변을 앓다가 간암으로 발전되기도 하며 담배와 같은 발암물질, 바이러스, 박테리아와 같은 병원체나 잘못된 음식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또한 간암은 한가지 원인으로도 생길 수 있지만 발암 위험들이 높아져서 여러가지 원인들로 인해 간암이 발병하기도 해야 합니다.
간암 치료는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제 치료를 해지게 되면 간동맥화학색전술, 고주파치료법, 알코올주입술 등이 있어요.
또한 70% 정도의 간암은 간경병을 동반하기 때문에 절제술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간암의 치료방법은 암의 진행정도나 간기능의 저하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반응형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