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늘과 함께 재배 역사가 오래된 식물중에 하나인 양파, 이렇게 오랜기간 동안 재배되고 있다고 하는 것은 양파의 고유한 특성 때문인 것입니다. 다른 작물보다는서 부패가 잘 되지 않고, 저장도 용이하기 때문이지요.

양파는 서양에서 온 파라고 해서 양파라고 해야 합니다.

양파의 각종 효능과 양파 먹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의 성분은 품종이나 토양, 기후, 수확시기 등 여러가지의요인에 따라 약간만씩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수분은 약 90%, 당질은 8g, 단백질은 1g 정도 함유되어버려 있습니다. 양파는 채소면서도 단백질도 많고, 포도당, 과당, 설탕, 맥아당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콤한 경우라면서도 특유의 단맛이 납니다.

 

▶양파 효능

 

양파 효능을 중국에서 찾아보면 발한, 최면, 강장, 이뇨에 효과가 있고 매끼니마다 반찬으로 나올 만큼 일등 식품이라고 합니다.

양파차 효능은 두통 치료와 해열에도 많이 사용된다고 하도록 합니다.

양파 효능을 우리나라에서 찾아보자면 정력증강, 기관지 천식, 발모제, 관절염, 신경통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고 알려져 있어요. 동의보감에서 말하게 되는 양파 효능은 감기, 피로, 변비, 불면증, 혈액순환, 동맥경화 예방, 간장기능 강화 등이 있어요고 합니다.

 

▶양파 먹는 방법

 

채소류에 속하게 되는 양파. 채소류는 생으로 먹는것이 가장 건강에 좋은 것입니다고 하도록 합니다. 조리시 가열을 하게 되면 좋은 효능을 주는 성분들이 쉽게 파괴되기 때문이죠.

양파 역시 생으로 먹는것이 좋지만 특유의 매운맛이나 향 때문에 녹록치 않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양파 먹는 방법으로 가열해 매운맛을 없애고 단맛 위주로 먹는 종류가 대부분이며, 양파를 갈아 즙으로 해서 먹거나 튀겨서 먹기도 하도록 합니다.

시중에서는 양파를 즙으로 내어 먹는 방법이 많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