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들이 많이 자라나는 시기에는 성장통을 겪는일이 흔합니다. 이 성장통증상은 대표적인 무릎이 아픈것이 있어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성장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성장통은 치료를 하는것 보단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종류가 많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잠을 자기 전에 아픈 경우가 많고 이런 통증들은 곧 사라지게 됩니다. 아이가 무릎이 아파요 말하게 되거나 통증에 잠을 잘 못자는 경우 이런 성장통을 의심해 보세요. 

 

성장통의 증상 

 

성장통은 낮 시간대 보다는 밤에 자주 느낍니다. 성장통의 증상들은 자기 전에 많이 나타나고 아침이 되면 사라지는 일이 많습니다. 또 한쪽 무릎만 아픈게 아니라 양쪽 모두 아프다고 합니다. 성장통은 뼈가 있는 부위 보다는 그 주변의 근육이 아픕니다. 성장통은 보통 활동을 많이 한다면 더 심하게 나타난다고 해야 합니다. 성장통증상이 사라진 것이다가 다시 나타날수도 있어요. 

성장통 원인 

 

성장통이 나타나는 원인이 되는 것은 뼈의 성장 속도와 근육의 성장 속도가 같지않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뼈가 먼저 자라고 근육이 그것을 따라가는 형태이기 때문에 근육이 아프고 또 뼈 주변의 신경들이 자극받아서 성장통이 나타납니다. 아이가 활동을 많이 한다면 근육이 무리하게 움직여 근육에 피로가 쌓여 성장통의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하도록 합니다.

 

성장통 부위 

 

성장통은 보통 허벅지 쪽이나 종아리, 무릎 주변에서 나타납니다. 한쪽다리가 아프기 보다는 양쪽 모두 아픕니다. 번갈아 가면서 통증이 나타나는 모습도 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장통은 낮시간 동안에 활동하며 누적된 피로들이 저녁에 나타나기 때문에 다리에서 통증이 많이 발생합니다. 성장통이 심하면 잠들기 전에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다. 

 

유아 성장통 

 

아이들이 무릎이 아파요 라고 말하고 성장통증상을 보여지는 케이스는 전체의 10~20% 정도 인 것입니다. 원인조차 알지 못하게 되는 통증은 여자아이들에게 보일수 있습니다. 이런 사지통 보단 성장통은 원인도 있고 또 명확하기 때문에 완화해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유아가 지나치게 활동량이 많이 있다면 이런 성장통을 의심하시고 스트레칭등을 통해서서 관리해보세요. 

 

성장통 증상 완화 

 

성장통의 증상들을 가라앉게 하기 위해선 먹는것을 고르는것도 중요하지만 근육을 풀어주는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 다리 근육의 혈액순환이 잘 일어날 수 있도록 마사지를 해주어야 되거나 찜질을 한다면 성장통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잠들기 전에 스트레칭을 한다면 다리의 근육이 이완될 수 있을 효과가 있어서 성장통이 잘 일어나지 않으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 

 

성장통이 있을때 양배추를 섭취해 보세요. 성장통에는 칼슘이나 미네랄, 비타민등을 섭취한 것이라면 좋은 것입니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이런 성분들이 포함됨으로써 있어서 성장통 완화에 좋습니다. 양배추는 샐러드를 만들어서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다고 해야 합니다. 또 양배추를 삶아서 먹도록 한다면 영양소를 섭취하게 되는데 도움이 된 것이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