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바람차라 불리는 솔잎차를 드시면 솔잎차의 효능으로 뇌졸증을 예방하고 탈모를 막는 등 몇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솔잎차 담그는 법으로 솔잎차를 만들어서 드시면 될 수 있다는데요. 솔잎차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탈모예방
솔잎차의 효능은 탈모예방에 효과가 좋아합니다. 솔잎차를 마시면 흰머리가 검게되고 발모가 촉진시켜 탈모예방에 좋아합니다.
당뇨치료
솔잎차의 효능 중에는 당뇨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글리코기닌 성분이 솔잎차에 들어있다. 이 글리코기민 성분이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요.
니코틴 해독
이번에 소개드릴 솔잎차의 효능은 니코틴을 제거하게 되는 효능입니다. 솔잎차를 드시면 담배의 유해물질인 니코틴이 제거됩니다. 담배를 피는 사람은 솔잎차를 자주 드시는 것이 좋아요.
뇌졸증 예방
다음으로 알려드릴 솔잎차의 효능은 뇌졸증을 예방해야 하는 효능인 것입니다. 솔잎에는 테레빈 성분이 있어서 말초혈관을 확장시켜줍니다. 이 때문에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고혈압, 뇌졸증을 예방해 줍니다.
빈혈 치료
마지막으로 설명드릴 솔잎차의 효능은 빈혈치료입니다. 철분과 비타민c가 풍부한 솔잎차를 드시면 빈혈예방이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
솔잎차 만들기
솔잎차는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우선 채취한 솔잎을 물로씻고 물기를 빼줍니다. 솔잎을 꿀 1큰술에 버무려 용기에 담고 설탕시럽을 부어줍니다. 설탕시럽은 물 한컵반과 흑설탕 1컵반을 끓인 뒤 식혀서 만들면 됩니다. 7일 정도 서늘한 곳에서 숙성시킨 뒤 솔잎을 건져내면 솔잎 시럽이 완성됩니다. 솔잎시럽을 반드시 냉장보관해주고 솔잎차 만들때 이용합니다. 솔잎차는 솔잎시럽 1큰술을 생수 1컵에 섞어서 만들어줍니다. 숙성후 건져낸 솔잎을 물 5컵에 넣고나서 끓여서 솔잎을 제거하고 끓인 물만 냉장보관하여 드셔도 좋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