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월이 흐르면서 우리는 노화라는 과정을 겪고 결국은 죽게 되죠. 중국의 유명한 진시황은 그런 죽음을 피하기 위해 불로초를 찾아 다녔지만 그런건 없었습니다. 노화는 비켜갈 수 없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는 자연히 겪는 과정이고, 이 노화 때문에 몸의 각 장기들도 기능이 서서히 떨어해 질 수 있다. 체내의 활성산소는 세포의 노화에 주범이죠. 하지만 항산화 음식을 꾸준해질 수 있게 먹으면 된다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늦출 수는 있습니다. 항산화 기능이 있는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포도주

 

포도주 중에서도 적포도주는 노화방지에 좋아요. 포도주가 대체로 심장병에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죠. 포도주의 알콜은 항산화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하도록 합니다. 적포도주의 알콜이 분해되고 항산화제로 다시 환원될 수 있을 작용으로 항산화기능을 계속 유지해질 수 있게 해도 된다고 하도록 합니다.

마늘

 

우리나라 음식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해야 하는 것이 당장 마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늘은 노화 방지를 위한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되어주고, 마늘에 있는 알리신이 또 항산화 작용을 해질 수 있게 됩니다. 한마디로 이중으로 노화를 방지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마늘의 항산화 효과를 보기 위한 것이라면 되게 생으로 먹는 것이 좋지만, 그게 힘들때는 흑마늘로 만들면 더욱 쉽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이이 유명한 건강식품으로 만능가제트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죠. 토마토는 많은 경우의효능들이 있는데요. 동맥 노화 방지로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활성산소 제거를 통해서 DNA 손상 방지로 암의 발생을 억제해질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효과를 보여지는 것은 토마토의 주성분인 라이코펜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도록 합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기에 비해서는 살짝 익혀서 먹게 되면 흡수가 잘되서 조금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고 하도록 합니다.

 

녹차

 

커피 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마시는 기호식품은 바로 녹차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녹차는 카테킨이 항산화 작용을 하며 특히 비타민C도 풍부하여 주므로 항균, 항암 작용도 우수합니다. 동맥경화 예방, 심장질환 예방 등에 좋으며 요리에 녹차잎을 사용해도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와 같은 각종 베리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니는 항산화 효과로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 중 하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외 다른 상황에도도 비타민, 폴리페놀 같은 다른 항산화성분도 풍부해 몸속 활성산소의 제거를 통해 노화를 방지해지게 됩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시력 향상과 눈 건강을 좋게 해 버리기 때문에 요즘처럼 눈을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들에겐 유용한 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