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버섯의 케이스는 참 다양해질 수 있게 많지만 그 중에서 건강에 좋은 버섯을 고르라고 하다면 상황버섯이 빠질 수 없습니다. 상황버섯은 베타클루칸이라는 항암성분이 풍부하도록 함유되어서 있기 때문에 천연항암제라고도 불릴만큼 성항버섯효능을 인정받고 있어요. 그렇다면 피로회복이나 피부노화, 면역령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상황버섯. 상황버섯은 무엇보다 액상으로 먹을때가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상황버섯달이는법과 상황버섯효능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상황버섯 달이는 방법
상황버섯은 액상으로 만들어서 복용해야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다음에 안전하도록 먹는 방법인 것입니다. 상황버섯달이는법은 먼저 상황버섯 10g과 물 2000cc를 약한 불에 지속적으로 달여서 1500cc의 양이 될때까지 졸입니다. 그린 다음에 나서 냉장에 보관하시고 수시로 꺼내서 드십시오. 복용할때는 따뜻하도록 해서 드시면 되구요. 재탕으로 상황버섯달이는법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그냥 상황버섯은 맛이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볶은 옥수수 52g과 영지버섯 3-5g 정도를 상황버섯과 같이 달이면 맛있답니다.
상황버섯효능
상황버섯에는 칼슘, 칼륨, 마네슘, 비타민, 아미노산, 섬유질, 베타글루칸 다당체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기능과 그 외 소화기능, 간암에 효과적이랍니다.
1. 소화질환
상황버섯효능으로 소화기계통의 암 질환을 치료해 버릴때 효과가 있기도 하며 위장이나 오장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암예방과 치료
상황버섯달이는법을 이용하여 달인물을 계속 마셔줬을 경우 뱃속의 덩어리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암예방과 치료에서 상황버섯효능을 볼 수 있어요.
3. 지혈효과
상황버섯은 출혈에 뛰어난 지혈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여성의 자궁출혈이나 냉증, 혈변, 혈뇨가 볼 수 있는 경우에 상황버섯을 복용해지게 되면 출혈이 멈추게 됩니다.
4, 임파선 결핵 개선
상황버섯효능에는 임파선 결핵을 완화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결핵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상황버섯달이는법을 통해서 만든 상황버섯액을 꾸준한 복용하도록 되면 결핵이 개선될지도 모를 효과를 보게 됩니다.
5. 소화불량개선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서나 잦은 설사가 있는 분들이 상황버섯을 먹게되면 소화불량이 개선되고 설사가 멈추게 되는상황버섯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한번에 많이 섭취하게 되는 것은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18g정도의 양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상황버섯은 복용량을 잘 지켜서 섭취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다. 왜냐한 경우라면 상황버섯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체질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지나치게 과잉섭취 했을 경우에는 심한 이유라면 생명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답니다. 체중 70g의 성인의 하루 섭취량은 상황버섯 3-5g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야 합니다. 해독을 위해서 섭취를 하는 경우에는 하루 2회씩 식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고 암수술을 받은 환자 같은 경우에는 하루 3회씩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지금까지 상황버섯달이는법과 상황버섯효능에 대한 알아봤는데요, 욕심내서 많이 먹는것이 진짜 좋은 것이 아닌 것이기에 내 몸에 적정한 적당량으로 상황버섯의 최고의 효과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