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에는 습도가 높아 건선질환이 잘 생길 것이다고 해야 합니다. 아토피와 비슷한 류의 질환이며 완치가 어렵고 특정한 원인이 없지만 여러가지 주요 원인으로 추측될지도 모를 것이 있어요고 해야 합니다. 건선질환 원인에 대한 알아보겠습니다.
과로를 해질 수 있게 되면 기혈이 소모되어서 신체리듬과 생리기능이 전반적으로 저하되면서 건선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고 해야 합니다. 이는 면역력 저하로도 이어져 피부회복력 및 다른 기타 회복력이 떨어지며 나타나는 것인 것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피로가 누적되지 않게 피로를 제때제대 푸는 것이 건선질환의 예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칠정도 건선질환의 원인으로 7대 정신적 스트레스를 말합니다. 놀라움, 걱정, 근심, 분노, 짜증이 이 칠정에 해당되면 이런 스트레스는 피부질병을 유발합니다. 아토피도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면 건선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자의 경우 치료를 위해 약물을 계속해서 복용해질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약물을 계속 섭취함으로 건선질환이 나타난다고 볼 수 있어요.
이 밖에도 유전적인 요인으로 부모에게 직접 아토피나 여러가지 피부 트러블을 유전받은 것이기에 볼 수 있다. 100% 유전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능성은 상당히 높다고 해야 합니다.
건선 치료에 좋은 복숭아는 백도를 사용하며 백도의 껍질과 씨를 모두 제거하고 식초 100cc와 복숭아 250g을 넣어 한달 숙성시켜 진액을 만들어 하루 2~3회 환부에 발라서 건선질환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아연이 풍부한 은어, 정어리, 통곡류가 좋아합니다. 이들 음식은 아토피에나 다른 피부 트러블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