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깨통증이 지독하게 나타고 손을 제대로 올리기가 힘든 오십견은 치료도 힘들며, 재발도 잘 일어나 치료가 힘들다고 하도록 합니다. 통증이 너무나 심하기 때문에 밤잠을 설칠 정도라고 합니다. 팔을 올리는것이 힘들다보니 일상생활에서도 지장을 초래해질 수 있게 됩니다. 오십견에 좋은 음식에 대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충

 

오십견에 좋은 음식 두충은 힘줄과 뼈를 강화시키게 되는 작용이 있어요. 또한 혈압을 낮추며 간과 신장을 보하게 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

 

오십견 치료에 자주 등장하는 약재중 하나인 오카피는 뼈와 근육을 강화 시킬 수 있는 쿠마린,시리진 성분이 있어요.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도 있다고 하도록 합니다.

 

홍화씨

 

뼈 건강이나 골절에서 자주 등장 해야 하는 홍화씨 역시 오십견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홍화씨에는 백금물질이라는 것이 있어 골절이 있는 부위를 활성화시켜 잘 낫게 하며, 뼈 재생을 도와줍니다. 홍화씨를 볶아서 먹거나 가루로 내어 먹으면 오십견에 도움을 줍니다.

 

우슬

 

혈분을 내려가게 하여 어혈제거에 좋은 우슬은 골수를 강화하며, 허리, 척추 통증은 물론 뼈의 건강에 도움을 주어 오십견에 좋은 음식인 것입니다. 백발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면 된다고 해야 합니다.

 

오십견 치료 운동

 

오십견 치료에 좋은 운동도 있어요고 하니 알아볼까 해야 합니다.

1.허리뒤로 두손을 깍지 끼고 돌려줍니다.

2.목을 좌우로 천천히 돌립니다.

3.엉덩이 부위에 두손을 돌려 깍지를 끼고 목을 앞뒤로 숙였다 젖혔다를 반복합니다.

4.등 뒤로 두손을 깍지를 끼고 돌리고, 팔은 곧게 펴서 위로 올립니다.

5.두팔을 머리 뒤로 보내고 오른손은 왼쪽팔꿈치 아래를 눌러줍니다. 좌우 교대로 합니다. 

6.두팔의 손가락을 잡고 서로 당기는데 선가락이 잡히지 않을 가 되게 심하다면 수건을 잡고 연결이 될 때까지 하여 잡아 당깁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